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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광고 소재 템플릿 변경, 의료광고심의는?

by M0M0YA 2024. 3. 29.


네이버 검색광고 서비스 중 브랜드검색광고는 네이버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브랜드광고를 노출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 참여를 높이고, 고객 참여를 유도하며, 전환율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인 광고 솔루션 상품이다.

 

때문에 많은 업체에서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 서비스를 이용중이다.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 바로가기

 

saedu.naver.com

 

2024년 4월 브랜드 광고 계약을 진행하려 했을 때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보였을 것이다.

 

광고소재 템플릿이 판매 중단되어 새 광고그룹을 생성하고, 키워드와 소재 등록 후 검토를 다시 받아야 한다는 내용이다.

 

새로운 소재를 등록해본 결과 UI 가 조금 바뀌었다.

이미지 사이즈가 조금 변경되었고, 직사각형이던 버튼이미지가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이미지로 변경되었다.

 

소재 검토 결과는 '노출제한'

이유는 기존 소재 및 심의와 동일해도 UI가 변경되었기 때문에 즉시 반영이 불가하다는 것!

의료광고심의협의회 측에 등록 소재 그대로 재심의 없이 광고 집행 가능한지 문의 후 답변자료를 첨부하라는 것!

 

네이버는 의료광고심의위원회를 잘 모르는 듯 하다.

간단한 문의라도 시일이 며칠이 걸리는 곳인데 그동안 네이버 브랜드광고를 진행하지 못하게 하겠다는 말로 밖에 해석이 되지 않는다.

 

네이버 검색광고 측의 UI 변경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디자인만 변경되는 경우는 네이버 검색광고 측에서 의료광고심의위원회 쪽에 해당 부분을 고지하고 내용변경이 없는 건에 대해서는 소재 승인을 해주어야 맞다고 본다.

 

브랜드광고가 중단되는 기간동안에 발생하는 손해는 네이버검색광고도 마찬가지일터.

이부분 때문에 안그래도 바빠서 광고심의가 오래걸리는 의료광고심의위원회가 더 바쁘게 생겼다.

 

그 많은 건을 또 검토해야 한다.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바로가기

대한의사협회

www.admedical.org

 

의료광고심의위원회에서도 해당 부분으로 안내를 하고 있다. 사후통보 신청을 하라고.

신청 건이 폭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신청순대로 승인을 해준다고 하는데 그 기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모른다.ㅎㅎ

일단 사후통보 신청은 해 두었다.

당장 31일부터 브랜드광고 4월 계약건이 진행될 수 있을지 모른다.

이럴 땐 소재 내용이 같은 건에 대해서는 선 소재등록을 해주고, 추후 관련 자료를 첨부하라고 해도 되지 않을지..

여유롭게 다음 계약을 진행했음에도 이런일이 생길줄은..

 

광고주가 이 상황을 이해해 주길 바라는 수 밖에!!